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

스마트스토어 3주 차 - 유입수와 매출

by 창을보라 2021. 6. 27.
반응형

1. 유입수 증가

저번 주에 이어서 유입수가 증가하고 있다. 최고 유입수는 96인데 그다음 날 토요일 바로 51로 곤두박질쳤다. 이런 상황도 재미있다. 상품을 막 올리는 것이 아니고 키워드를 찾아서 올리니 유입수가 늘긴 느는구나라는 생각에 키워드 찾는 게 힘들다가도 '아 이래서 해야 하는구나' 싶다. 

 

 

2. 매출 기록 

지난 주 99,000원에서 아주 조금 더 늘기는 했는데 환불이 한 건이 있어서 이 부분은 아쉽다. 그래도 월요일에 신규 1건에서 목, 금, 토에 여러 건의 주문이 발생해서 참 다행이었다. 그리고 오늘 일요일도 주문이 한 건이 있다. 아쉬운 것은 너무나도 적은 금액의 상품들이라는 것이다. 좀 더 금액 있는 상품의 키워드를 찾아봐야겠다. 

 

3. 상품 수 100개 등록 

나는 현재 상품이 103개 등록이 되어 있다. 하지만 이 중 코칭을 시작한 후 등록한 상품은 59개이다. 이전의 상품들은 다 허수라고 보면 된다. 2020년 5월 경에 만들어 놓은 스토어에서 찔끔찔끔 상품을 올렸던 것이 41개이고 결제도 없고 유입도 거의 없다. 이 당시에는 아무 전략 없이 내가 그냥 올리고 싶은 것을 올렸기 때문이다. 

 

4. 리뷰 문자 보냄

대체 왜 우리 고객님들은 리뷰를 등록하지 않으실까. 리뷰 요청 문자를 배송 완료 날에 맞춰 문자를 보냈는데 아무도 등록하지 않으셨다. 나는 네이버페이 리뷰 포인트를 하나도 빠짐없이 참여하는 사람이라 그런지 이 부분이 더 아쉽게 느껴진다. 하지만 나 같은 경우도 포인트 지급 마감일에 임박해서 쓰는 경우도 있으니까 좀 더 기다려 봐야겠다. 

 

4. 키워드 찾기의 어려움

이번주는 키워드를 찾고 상품을 등록하는데 꽤나 어려운 시간을 보냈다. 진도가 지지부진했고 내가 올린 상품들도 마음에 들지 않아 그냥 마음이 지치기도 했다. 그리고 찾은 키워드 중 없는 상품들도 많았다. 심지어 목표했던 상품의 등록수를 다 채우지 못하기도 했고 멘토님께 질문도 많이 하지 못했다. 하지만 내가 마음에 들지 않는 상품이라고 고객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것은 편견이었다. 일단은 나의 주관적인 생각은 버리고 앞만 보고 상품을 등록해 나가야겠다.

 

 

 

 

반응형

댓글